2013년 8월 19일 월요일

[4주차 1일] Design Pattern - Factory Pattern

: 객체 생성이 복잡한 경우 특정 메서드를 통해 얻는 방식이다.

예제를 보면서 확인해 보자.

ex>
public class KimbopTest {
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tep1();
step2();
step3();
}

private static void step3() {
KimbopNara store = KimbopNaraBuilder.build(15, "종로구");
Kimbop k = store.create();
}

private static void step2() {
KimbopNara factory = new KimbopNara(20, "07:00 ~ 24:00", "강남구");
Kimbop k = factory.create();
}

private static void step1() {
SpecialBop bop = new SpecialBop();
bop.bop = "밥";
bop.chamgirum = "해표참기름";
bop.sokum = "천일염 + 맛소금";

Kimbop k = new Kimbop();
k.bop = bop;
k.danggun = "용인당근";
k.danmuju = "서울단무지";
k.egg = "자연란";
k.ham = "밀가루 + 돼지고기 + 수입생선(명태)";
k.kim = "남해김";
k.oi = "남산오이";
k.sikumchi = "포항시금치";
}
}

- step1() 호출

: 직접 밥을 하고, 김밥에 들어갈 여러가지 재료들을 준비하고 김밥을 만드는 상황이다. 모든것을 혼자서 다 해야 한다.


- step2() 호출

: 김밥을 먹기위해 김밥나라 점포의 수용인원과 영업시간, 위치를 확인하고 김밥나라로 가서 김밥을 만들어 달라고 하면 김밥을 준다.


- step3() 호출

: 김밥을 먹기위해서 김밥나라를 가려고 했는데 김밥나라가 없어서 김밥나라를 만들어서 그 김밥나라로 부터 김밥을 받을 수 있다.
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